ap포션과 모리안 서버 프리 프리미엄(!) 카드로 인해 요즘은 모리안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라고 해 봤자 이제 갓 100렙 넘어서 겨우겨우 중급인데다가 거의 사냥은 하지 않고 있지만요.
모리안에 건너가 있는 건 저 뿐만이 아니라 하나쨩도 가 있어서, 둘이서 길드 만들어서 놀고 있어요.
길드 만드는데 도와주신 지인분들 감사합니다. *'ㅅ'* 재밌게 놀고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드석은 언제나 그랬듯(..) 라비던전 인근에 박았습니다. 모리안 서버가 8월 4일 오픈했고, 길드를 8월 12일에 만들었는데도 던바튼엔 길드석 박을 자리가 없더라구요 -.-; 어드템 부족=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자가 희소한 모리안서버로서는 좀 의외였습니다. 이상한 상자에서 프리미엄 패키지가 나온 타 서버 유저들이 만들었던 길드들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농장노기도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엘라하 썰기도 하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프에선 한번도 받아본 적 없는 연회 선물도 당첨되고~
  물론 욕도 당첨되었습니다 ㅋ... 대놓고 덕부가 제일 안좋고 싼거라고 필요없다고 하더근영 -.-;
  전 필요해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대물로 따지면 레드보다 강한 주제에 레드를 위기에서 구해주고 대신 희생당하는 블랙같은 포지션의, 비운의 반신 반인큐 엘라하쨔응과도 다시 만났습니다 *'ㅅ'* 피오드나 코일이나 다 싫지만 엘라하니까 참읍시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하게 키트유물로 이리아의 개척자 따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렙 50도 되기 전에 체캐아원 준비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큼하게 스매마부터 따고 윈밀수련하는 저만의 스킬트리(?)는 건재합니다. 윈밀 수련 안 어려워요...
지겨워서 그렇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다 하프 들어가 봤더니 숙련이 다 차 있길래 덧틴 마지막 개조를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안 하는 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박 팔다 하우징 낙찰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데카 낚아서 수불 아원 만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잡이 원양어선에서 열심히 몬거 여행자옷을 낚고 있습니다(......)
근데 정말 쓰레기만 낚이네요 -.-; 라데카는 낚이지도 않고...

  왠지 저 개인에게 있어 하프보다 풍요롭게 느껴지는 모리안 서버지만, 워낙 사람이 적은데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는 더더욱 적은지라 하우징은 남고, 개인 상점도 1채널 던바튼 광장과 던바튼 서쪽 들판에만 조금 있을 뿐이라 활발한 거래는 기대하기 어려운 곳입니다. 또 앞에 말한 대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가 적기 때문에, 어드템의 수급도 수요에 비해 엄청나게 딸려서 약간의 자본만 있어도 매점매석/시세조작은 식은 죽 먹기; 일 정도입니다.

  제가 낙찰받은 센마이 하우징의 경우는 성주님이 사정이 있으신지 집을 적게 지으셨는데, 그 적게 지어진 집들조차 다 낙찰되지 않아서 현재 24곳만 계약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키워드에 센마이를 적어 두면 광고지가 3시간에 200장은 빠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심하게 빠지던 어제 밤의 경우 저 포함 4명만 센마이 키워드를 적어놓았더군요;) 너무 심해지면 키워드를 삭제해두긴 하지만... 지금도 적어 놓기는 했는데 정말 금방금방 빠지네요. 이렇게 지역 키워드를 적어놓는 것은 이동이 불편한 마비노기인 만큼 먼 거리 이동할 때 좀 편하게들 다닐 수 있었음 해서 서로서로 자원봉사 차원에서 하는건데, 여러 말을 들어보니 남의 장사 방해하느라 광고지를 다 소모시켜버리는 몹쓸 사람들도 있다고 해요. 왜 그렇게 사는 걸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리퍼 놀이 ㅋ

  기존 서버보다도 모리안은 버그가 많은 느낌입니다. 같은 시스템상에서 같은 계정 안의 하프 캐릭터는 제대로 플레이 되는데 모리안 캐릭터는 똑같은 상황에서 버그로 제대로 플레이가 안 된다거나 하는 일이 많네요. 자르딘에서 와이번 잡을때도 버그가 많다고 하니 와이번 잡으러 가시는 분들은 미리 알아보시고 버그 잡혔나 보고 가셔요.

  그래도 신섭인 만큼 신선한 느낌도 있고... 지나다니다 하프 분 만나면 타지에서 동향 사람 만난듯 반갑기도 하고, 이래저래 재미는 있네요. 그런데 신서버에서 키트 이벤트를 연달아 세번씩 하니까 시장이 엄청나게 불안정해서, 물품 거래에는 매우 지장이 있다는 점이 참 불편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하프에 비해서 연령층이 너무 낮아서 말 없이 조용히 있다가도 욕 먹거나 ㅠㅠ 하는 일이 많네요. 요 베이비들아... 애기들만 게임 하는거 아니예요. ㅠㅠ 초보 채널에서는 부모님 욕, 음담패설, 상(..)욕이 난무해서 켜놓고 있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프 서버에서는 초보 채널의 친목길드화(?)가 문제가 되고 있는 모양이지만, 하프 보다가 모리안 보면..... 하프는 완전 파라다이스! 천국! 오오 성자 성녀가 가득! 으로 보인답니다 ㅠㅠ 뭐 이런 점은 시일이 지나면서 차차 뉴비들이 마비노기 상의 매너를 배우면 완화되기는 하겠지만요...

  일반섭에서 플레이하다가 전쟁섭에 간 기분? 이 딱 요거랑 비슷하겠네요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