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서 A/S 접수가 안되고 무조건 국제전화를 걸어야 한다고 해서, 공홈을 좀 뒤져봤더니 무조건 국제전화를 걸어야 하는 건 아니고 홈페이지에서도 처리가 되긴 한다. 다만 현재 기준 전화 상담원보다 홈페이지 상담원이 한국말을 더 모르는 것 같으므로(키워드 대응 복붙) 좀 복잡한 건이면 국제전화(수신자부담 00798-601-8207)를 이용하는게 좋을 듯.
전화를 걸든 홈페이지를 이용하든 티켓번호라는 상담번호를 받게 되는데 결국은 이것만 있으면 된다.
다음은 홈페이지를 통해 택배 A/S접수를 하는 순서.
https://www.logitech.com/ko-kr 우측 상단 내 계정 클릭 -> 로그인(회원가입) -> https://support.logi.com/hc/ko 상단 제품 등록 선택 -> 구매일과 구매처(온라인 구매의 경우 택배 받은 날/구매 쇼핑몰), 일련번호(S/N) 등을 적어넣고 등록하면 된다. 원래는 구매 영수증 업로드하는 버튼이 있었는데 사이트가 리뉴얼되면서 사라졌나보다.
일단 등록을 하면 내 제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 로지텍 홈페이지가 워낙 어지럽게 파편화 되어 있어서(사이트 이전중인지 어수선하다) 못 찾을 경우엔 사이트 우측 상단의 내 계정(등록한 이름) > 내 프로필로 들어가서 내 제품을 찾으면 된다.
이후 티켓생성 버튼을 눌러서 고장 증상을 적어넣고 있으면 아래에 Q&A 기록같은게 뜨는데 무시하고 여전히 도움이 필요합니다 버튼을 누른다. 이러이러하니 A/S를 원한다는 식으로 쓰면 됨. (더블클릭, 드래그 풀림, 휠 이상, 케이블 단선 등)
그렇게 해서 접수한 뒤 하루이틀 기다리면 지원 사이트 내 [내 지원 기록]과 이메일을 통해 답장이 오는데(처음 접수했을때는 티켓번호와 함께 빈 메일이 오는듯) 내방센터 정보-한국(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3351173) 사이트를 안내해준다. 그럼 그 리스트 중 가장 위에 있는 택배센터 주소를 이용해서 선불로 A/S받을 제품을 보내면 되는데(편의점 택배든 뭐든 편한걸로 보내면 됨. 로지텍이 택배 송장 접수를 해주는게 아님), 티켓번호, 주소(A/S받은 제품을 받을 주소), 이름, 연락처, 고장 내용을 메모지에 적어서 제품과 동봉하고, 박스 겉표면에 큰 글씨로 티켓번호를 적어서 보내면 된다. 오프라인 A/S 센터에서는 상담내용을 조회할 수 없다고 하니까 고장 내용을 꼭 적어서 보내자. G102같이 엄청 팔리는 제품은 금방 오는데, 고가제품의 경우 그때그때 해외로 발주해서 들여오는 경우가 있으니 심하면 몇개월 단위로 기다리는 케이스도 ㅠㅠ 이럴거면 병행으로 싸게싸게 쓰고 말지... 모델명으로 검색해봐서 A/S평이 안 좋은 제품은 굳이 정발을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그리고 현재를 기준으로 홈페이지 상담은 한국말이 안 통한다고 생각하면 되니까(방문접수센터 안내드림->방문접수센터 없으니 택배센터 접수요령 안내부탁->우려를 이해하니 방문접수센터 안내드림) 일단 한번 방문접수센터 안내를 받았으면 더 이상 말을 걸지 않는게 서로 덜 귀찮아진다. 방문접수센터 리스트에 택배센터 주소도 있으니 알아서 잘 찾으라는 것 ㅠㅠ
혹시나 A/S 기간이 얼마 안 남았다면 만약을 대비해서, 제품을 보낼때 구입영수증을 동봉하면 좋을듯. 구입영수증이 없으면 제품 시리얼을 조회해서 나오는 제조일로부터 A/S기간을 계산하게 되므로 손해다...(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하면 센터에서 조회가 되는지 궁금한데 아무도 그런 말은 적어놓지 않았으므로 영수증... 잘 챙겨둡시다...ㅠㅠ)